'요리'에 해당되는 글 36건

  1. 2012.10.29 color food ;-)
  2. 2012.10.17 행동하는 사람 (2)
  3. 2012.09.01 주부모드 2 (2)
  4. 2012.07.17 초복 삼계탕 & 닭죽 (2)
  5. 2012.07.16 감자 샌드위치 (2)
  6. 2012.07.12 리락쿠마 샌드 (2)
  7. 2012.07.11 둘에게 두부 한 모는 너무 많아 'ㅁ')
  8. 2012.06.12 스파게티 by K군 (2)
  9. 2012.04.26 아침 : 현미 주먹밥 (2)
  10. 2012.04.21 애호박면 스파게티 (2)

 

 


점심 샐러드 도시락을 만들기 위한 오늘의 채소들
너희는 생으로 먹기엔 좀 부담스러워서 살짝 데쳐주겠음.ㅋ
알록달록 예뻐서 찰칵~

R U Hungry?/Cook+Recipe l 2012. 10. 29. 15:57

댓글을 달아 주세요

추석때 바리바리 싸 주셨던 마늘, 고추가 냉장고에서 시들어 간다.
냉장고 정리도 할 겸... 냉장고에 방치되었던 파, 마늘, 양파, 고추, 레몬 등등 투하하고
간장, 맛술, 흑설탕 넣고 데리야끼소스 만들었다.



[왜 음식물의 절반이 버려지는데 누군가는 굶어죽는가] 中
...
우리의 지구는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기분 날 때마다 마음껏 이용하는 할인매장이 아니다.
모든 사람은 건강한 환경, 깨끗한 음료수, 충분히 건강에 좋은 식량
그리고 교육과 공정한 삶의 기회를 누릴 권리가 있다.
장을 보러 갈 때, 빵을 먹으면서 혹은 요구르트를 저을 때 그런 점을 생각해 보라.
그리고 행동하라!
...
행.동.하.는 사람이 되자!

R U Hungry?/Cook+Recipe l 2012. 10. 17. 10:3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ime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어공주님 오랜만이예요!! 왜 안오게 됐는지 모르겠는데 한 번 안오게 돼니까 계속 안오게 돼더라구요;;;; 이젠 자주 들릴게요!
    참 안 온사이 결혼하셨네요!
    결혼 축하드려요^^ 빨리 예쁜 애기도 생기길 바랍니다!!

    2012.10.17 23:04
    • Mink! 2012.11.01 15:40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와~ seimei님 정말 오랜만~!!
      ㅋㅋ 맞아요. 그 사이 저는 유부녀가 되었답니다.
      저도 일상에 찌들어 하루하루가 어찌가는 줄도 모르게 살다가
      정말 오랜만에 link된 친구블로그 들어갔더니
      운영을 안하는 분들도 계시고 그러네요.
      시간내서 가끔 사는모습 구경하러 갈게요~

냉장고 정리하기 2탄.
미리 사 두었던 콩고기 물에 불려서 밑간하고
튀김옷 만들기 귀찮아서ㅋ 그냥 바싹하게 튀겨내서
매콤달콤 양념치킨소스 만들어서 샤샤샥~
콩고기는 육식사랑 k군 입맛을 바꿔보려고 구입했으나
눈치빠른 k군이 벌써 눈치 채고 꺼려해서
이렇게 소스맛에 먹게 요리를 해야한다.ㅋ

소스는 대충 본인의 취향과 입맛에 맞게 섞으면 되는데
고추장, 칠리소스, 딸기쨈(설탕 혹은 물엿류), 후추, 허브나 견과류
적당히 넣고 조금씩 쫄여주다 튀겨둔 가짜고기 넣고 범벅!
만들어 두었던 귤쨈이 냉장고에 굴러다녀서 딸기쨈 대신 사용
o(^-^)o

""
""
R U Hungry?/Cook+Recipe l 2012. 9. 1. 18:3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레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콩고기 맛있다던디...궁금하네용 ㅎㅎ

    2012.09.01 20:46

다음날이 초복이라 주말에 큰 닭 한마리 사서 찜닭해먹고 남은 닭으로 삼계탕
반마리 정도 되는 닭고기에 이것저것 넣고 푹~

다 익은 감계탕 따로 챙겨두고

육수 조금 붓고, 원래는 찹쌀로 죽을 만들어야 하나
아침에 현미밥 K군 도시락 싸주고 남은걸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현미찬밥'이 있어 재활용.ㅋㅋ

닭죽은 다음날 K군 점심 도시락.

그런데 11시 30분에 퇴근한 K군에게 늦게 삼계탕과 닭죽을 먹였다가
완전 체해서 새벽 세시 넘어까지 잠도 못자고, 다음날 반차를 쓰는 불상사가...

중복, 말복은 건너뜁니다. ㅠ_ㅠ

R U Hungry? l 2012. 7. 17. 13:5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레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커헉;;; K군 몸보신 하려다가 고생했네요;;;
    근데... 비쥬얼은 참 군침이...씁-

    2012.07.20 15:34

우리팀 차장님이 시골에서 감자+양파를 많이 가져오셨다고
조금씩 나누어 주셨다!
그래서 감자 샌드위치 만들어서 팀원들이랑 나눠먹기~

감자는 포실포실하게 찌고~

찌는동안 열혈 칼질.
냉장고 속에 있는 재료는 다 넣기.ㅋㅋ

감자 으깬 후, 모두 섞고 마요네즈로 버무리고
식빵 사이에 넣고 샌드위치메이커에 자리잡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끝~

R U Hungry?/Cook+Recipe l 2012. 7. 16. 13:4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레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노릇노릇한 식빵 표면이....맛있겠어요>ㅁ<
    점심먹은지 얼마 안됐는데...이러시면...-┏

    2012.07.20 13:54
    • Mink! 2012.07.20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 요새 빵은 자제를 하려고 했었는데
      내가 갑자기 빵먹고 싶어서
      둘이 사는데도
      완전 길~다란 식빵을 사버려서 마구마구 만들어댐.ㅋ

 오늘 K군 점심도시락 ㅎㅎ

 밑에는 망친? 리락쿠마 깔아주고 위에 좀 멀쩡한 아이들 배치

먹다가 목메일까봐 긴급 토마토 추가!
식빵을 무식하게 큰 걸 사버리는 바람에
당분간 K군은 샌드위치 점심 릴리이;; 일듯

R U Hungry?/Cook+Recipe l 2012. 7. 12. 19:0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레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왓!!! 저도 하나 장만하고 싶네요!!! 리락쿠마아아아아아~~~~~~~~

    2012.07.12 19:20

 오늘 저녁
소주 한 잔을 하고싶다는 K군.
다른 때 같았으면 회나 족발 먹으로 나가자~나가자~였을텐데
아직은 결혼한지 며칠 안 지났기 때문에.ㅋㅋ
어제 사 둔 두부 한 모도 있고 해서

 두부찌개ㅋㅋ

 그리고 남는 두부를 없애기 위한 두부 스테이크.
곁들임용으로 전락한 진짜 고기.ㅋㅋ
(K군 고기섭취량 줄이기 캠페인 진행 중 -_-;;)

이건 신혼여행 끝나고 시댁 인사드리고 올라오는 길에
어머님이 이것저것 챙겨주신 것 중 하나~
맛난당!

R U Hungry?/Cook+Recipe l 2012. 7. 11. 21:01

댓글을 달아 주세요

 

 K군이 솜씨를 발휘한 스파게리~♬

 직접 토마토 으깨넣어서(!) 만드신.ㅎㅎ

 이따만큼 해서 내가 반 이상 냠냠냠

 곁들인 샐러드~

그리고 미니 햄버그 스테이크!

R U Hungry?/Cook+Recipe l 2012. 6. 12. 14:5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용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

    2012.06.13 15:31

 


 


 


저녁먹고 남은 밥 띵띵 뭉쳐서 장난질.
요새 내사랑 흰쌀밥!! +_+ 대신 현미를 먹는데
얘네들 잘 안뭉쳐진다 -_-+
한녀석씩 찍어주다가 나중에 귀찮아서 마지막 꼬맹이는 다른애 하고 남은 가면
ㅋㅋㅋ

R U Hungry?/Cook+Recipe l 2012. 4. 26. 11:0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레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귀여워요! >ㅁ<

    2012.04.26 11:10

채소채소!
요새 채소 많이 먹는 중
오늘 아침은 크램챠우더+애호박면 스파게티
오랜만에 애호박면 둘둘둘 뽑아서 냠냠

mink Loves/go! save GREEN l 2012. 4. 21. 13:3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레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왕....뭔가 맛있어 보여요... 크램차우더...맛잇겠다..꿀꺽!

    2012.04.23 09:42
    • Mink 2012.04.23 1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난주에 코스트코가서 캔 뭉탱이로 집어옴.ㅋ
      근데 입맛이 변했나 좀 짜서;;
      다음번엔 물 좀 붓고 희석해서 먹어야 겠음.

1 2 3 4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59)
Happy Days! (187)
twinkle whisper (22)
mink Style-+ (63)
Simple & Minimal (107)
mink Loves (55)
R U Hungry? (68)
Somewhere (54)

달력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